신간도서

HOME > BOOKSTORE > 신간도서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세트 특별판-전5권

Christian Belief for Everyone

지은이 : 알리스터 맥그래스 I 옮긴이 : 양혜원 I 발행일 : 2016-09-07

4X6배변형판 I 0쪽 I ISBN 978-89-325-5048-0

정가:32,000원 → 할인가 : 28,800(10% 3,200원 할인)

국내 단행본 주문에 대하여 합계금액이 30,000원 미만인 경우
배송료 2,500원이 결제금액에 추가 됩니다.
해외 배송비는 실비로 계산되며 결제금액에 합산 됩니다.

  • 일시품절
  • 관심품목 담기

facebook twitter me2day clog

책소개

 1. 책 소개
1. 믿음이란 무엇인가
왜 신조가 필요하며, 신조가 어떻게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삶을 풍성하게 하는가

2. 하나님은 누구인가
그리스도인들이 일컫는 하나님, 그 하나님에 대한 기독교의 기본 개념

3. 예수님은 누구인가
나사렛 예수의 정체성과 의미에 대한 기독교의 풍성하고도 복합적인 이해

4. 성령님은 누구인가
‘성령, 거룩한 공교회, 성도의 교제, 죄 용서’의 의미

5.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바라는가
기독교가 부활을 강조하는 이유, 천국에 대한 믿음이 우리 일상에 주는 의미


2. 차례
1권. 믿음이란 무엇인가
2권. 하나님은 누구인가
3권. 예수님은 누구인가
4권. 성령님은 누구인가
5권.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바라는가


3. 지은이 소개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E. McGrath)
1953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태생으로 스물네 살에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고 2001년에 같은 학교에서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역사신학을 가르쳤으며, 런던 대학교 킹스칼리지의 CTRC(Centre for Theology, Religion & Church) 학장으로 재직하며 사회, 종교, 과학, 교회에 대한 문제를 연구해 오다가, 2014년 4월 옥스퍼드 대학교의 과학과 종교 석좌교수직을 수락하여 모교에 복귀했다.
  청소년 시절 과학과 무신론에 심취하기도 했으나, 과학사와 과학철학을 공부하는 동안 과학 이론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기독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치열한 지적 탐구 끝에 기독교로 회심하게 된다. 그런 여정이 있었기에,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시리즈에서 그가 설명하는 기독교는 매우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지칠 줄 모르는 연구와 저술로 유명한 맥그래스의 대표적인 책으로는 『신 없는 사람들』, 『회의에서 확신으로』 (이상 IVP), 『신학이란 무엇인가』(복있는사람), 『기독교, 그 위험한 사상의 역사』(국제제자훈련원), 『도킨스의 신』(SFC) 등이 있다.


4. 옮긴이 소개
양혜원
어린 시절을 영국에서 보내면서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해 본 번역이 한인교회 회지에 실린 적이 있고, 한국에 돌아와 영국에서 읽던 청소년 소설들을 번역해 보고 싶은 생각이 간혹 들기는 했지만, 번역이 직업이 될 줄은 몰랐다고 한다.
  서울대학교에서 불문학을 전공하고, 93년 말부터 번역가의 길에 들어서 유진 피터슨, 헨리 나우웬, 존 스토트, 톰 라이트 등 주요 기독교 저자들의 책을 번역해 왔다. 현재 미국에서 ‘종교학과 여성학’으로 박사 과정 중에 있는데도,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독교’ 시리즈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 전체 번역을 맡아 주었다.
  옮긴 책으로는 『마침내 드러난 하나님 나라』, 『유진 피터슨』, 『이 책을 먹으라』, 『그 길을 걸으라』, 『비유로 말하라』(이상 IVP), 『목회자의 영성』, 『목회자의 소명』, 『목회의 기초』(이상 포이에마), 『기독교적 숙고』, 『교회에 첫 발을 디딘 내 친구에게』(이상 홍성사) 등이 있다.

 

 

 

 

 

 

 

 

40자평(리뷰)

리뷰 이벤트

전체평점

I 총0평

등록
40자평(리뷰)
별점 내용 작성자 작성일 추천
  • 이전페이지
  •  
  • 1
  •  
  •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