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HOME > BOOKSTORE > 신간도서

미리보기

하나님의은혜

A GRACE REVEALED

지은이 : 제럴드 싯처 I 옮긴이 : 윤종석 I 발행일 : 2013-10-01

양장변형신국판 I 304쪽 I ISBN 978-89-325-5036-7

정가:14,000원 → 할인가 : 12,600(10% 1,400원 할인)

국내 단행본 주문에 대하여 합계금액이 30,000원 미만인 경우
배송료 2,500원이 결제금액에 추가 됩니다.
해외 배송비는 실비로 계산되며 결제금액에 합산 됩니다.

  • 일시품절
  • 관심품목 담기

facebook twitter me2day clog

책소개

국내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하나님의 뜻그 다음 이야기!

오늘 여기서 그분을 위해 살아갈

힘과 희망을 주는 하나님의 은혜

 

 

1. 책 소개:

말문이 막히는 끔찍한 비극, 그로부터 20년 후

20년 전 제럴드 싯처는 음주운전자의 교통사고로 딸과 아내와 어머니를 잃었다. 그 참담한 비애와 상실을 하나님 앞에서 울다로 담아냈고, 그 경험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묵상하고 모색하며 발견한 깊은 통찰들을 하나님의 뜻으로 담아냈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후, 저자는 그 비극을 통해 경험하고 깨달은 은혜의 신비와 역설을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증언한다. 그는 이 책의 말미에서 이렇게 말한다.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고 싶다. 하지만 이 비극을 겪었기 때문에 찾아온 변화도 잃고 싶지 않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깨달음

하나님의 뜻에 관해 새로운 시각과 깨달음을 주었던 하나님의 뜻처럼, 하나님의 은혜역시 하나님의 은혜에 관한 새로운 시각과 깨달음을 준다. 우리는 흔히 상실과 고난에서 위로받고, 이전의 상태로 신속하고 즉각적으로 회복되는 것을 하나님의 은혜로 여긴다. 그러나 제럴드 싯처는 더디고 느린 평범한 회복 또한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한다. 작은 씨앗에 불과했던 평범한 나무가 오랜 세월 수많은 비바람을 견뎌내면서 비범한 아름다움을 지닌 거목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상실과 고난 속에서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아름답게 빚어 가신다. 이것이 진정한 하나님의 은혜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깊고, 명쾌하면서도 따뜻한 구속의 신학

구속은 성경의 용어이며, 동시에 성경의 핵심 주제다. 그러다보니 구속에 대한 대부분의 설명은 주로 신학적이고 종교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이에 반해 제럴드 싯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이야기(story)’의 차원에서 구속의 개념을 설명한다. 이러한 그의 설명은 어렵지 않으면서도 심오하고, 명쾌하면서도 따뜻하며,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하다. 하나님은 최고의 작가시며, 이야기의 줄거리는 사람마다 달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약속한 구속의 결말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이다. 우리 삶의 이야기가 결국엔 좋은 이야기로 끝날 거라는 믿음과 희망은 우리로 하여금 과거의 이야기들을 수용하고 자유롭고 씩씩하게 현재의 이야기를 써내려가도록 한다.

 

 

2. 저자소개: 제럴드 싯처(Gerald L.Sittser)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를, 시카고 대학교에서 역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워싱턴주 스포케이에 있는 휘트워스(Whitworth) 대학의 종교 및 철학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휘트워스의 졸업생들은 7회에 걸쳐 그를 가장 영향력있는 교수로 선정했다. 그 전에는 아이오와 주 오렌지 시티에서 대학 교목으로,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목사로 사역했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뜻?,?하나님이 기도에 침묵하실 때?, ?사랑의 짐? (이상 성서유니온선교회), ?하나님 앞에서 울다?(좋은씨앗) 등이 있다. ?하나님이 기도에 침묵하실 때?,로는 ECPA(복음주의기독교출판연합회)Gold Medallion을 수상했다.

 

3. 역자소개: 윤종석

서강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육학(M.A.),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상담학(M.A.)을 공부했다. ?관계를 통한 하나님의 형상빚기?, ?하나님의 뜻?(이상 성서유니온선교회) ,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음성?(이상 IVP) ?예수님처럼?,?메시지?(이상 복있는 사람)등 다수의 책을 번역하였다.

 

 

4. 본문내용 발췌:

구속의 이야기는 다른 어떤 이야기와도 다르다. 약속대로 다른 모든 이야기를- 아무리 거창하거나 평범한 이야기, 비참하거나 행복한 이야기까지도- 감싸 안아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그분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구속하신다. 나는 그 진리의 증인이다. 당신이 과감히 하나님께 자신을 내드린다면 그분은 당신 삶의 이야기를 취하여 구원의 큰 이야기 속에 통합하실 것이다. 그리하여 온통 황홀한 꿈처럼 느껴질 정도로 그것을 비범하게 바꾸실 것이다.

……

사고 후에 달이 가고 해가 가면서 내가 깨달은 것이 있다. 하나님이 비극을 통해 하실 수 있는 일과 내가 거기에 반응하는 방식에 비하면 비극 자체의 역할은 실제로 덜 중요하다는 것이다. 아무리 최악의 비극일지라도 마찬가지다. 비극은 우리를 파멸의 나락에 떨어뜨릴 수도 있지만, 오히려 은혜와 구속의 이야기를 밝히 예증해 줄 수도 있다. 나는 비극도 구속 이야기의 일부라고 믿기로 했고, 하나님이 여전히 하나님임을 신뢰하기로 했다.

……

아무리 난데없는 사고일지라도 이 사고는 따로 떨어져 존재하는 게 아니라 더 큰 이야기의 일부다. 어떻게 그런지 그 순간에는 전혀 모른다. 그것은 앞으로 차차 알아갈 문제다. 당장 그 고통의 침묵 속에서는, 내 이야기에 의미를 부여해 줄 다른 이야기가 있음을 아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다만 그것은 어떤 하나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 이야기.

……

하나님은 순경뿐 아니라 역경을 통해 그분을 신뢰하는 우리의 역량을 넓혀 주시고, 우리를 아들 예수의 형상으로 변화시키신다. 환경은 그분의 손에 들린 연장과 같다. 미켈란젤로가 망치와 정으로 인물을 조각하여 대리석의 감옥에서 풀어낸 것과 같다. 그리스도인은 꼭 환경이 제대로 되어야만 성숙해지거나 삶의 행복을 얻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역경과 순경, 빈곤과 풍요, 질병과 건강을 가리지 않고 늘 신실하고 진실하신 분이다. 그분은 아무 연장이나 다 허용하여 우리를 자신의 소유로 만드시고 그리스도처럼 빚으신다. 역시 환경의 역할은 제한적이다. 그렇게 제한적일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의 역할이 무제한이기 때문이다.

……

앞으로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나는 모른다. 20년 전과 마찬가지로 지금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만은 확신할 수 있다. 설령 이야기가 내 기대나 계획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그것은 구속적 이야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지금 이야기의 중간에 있어 장래의 일을 알 수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전체를 주관하신다는 사실이며, 이야기의 저자라는 사실이다. 내 이야기는 그때나 지금이나 또 다른 이야기, 더 크고 좋은 이야기, 그 이야기 속에 단단히 뿌리를 두고 있다. 내 이야기는 구속 이야기의 증인 역할을 할 뿐이다.

 

 

5. 추천사

제리 싯처는 우리에게 무엇을 믿어야 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말해주는 좋은 작가다. 삶의 환경 속에서 우리라는 존재는 하나의 이야기이고, 예수와 그분의 구속은 실제로 우리의 이 될 수 있으며, 현재 우리는 삶이라는 이야기의 한복판에 있다는 것이다. 진기한 보물이다.

유진 H. 피터슨(Eugene H. Peterson), 캐나다 밴쿠버의 리젠트 대학 영성신학 명예교수

 

제리 싯처는 자신의 깨지고도 복된 삶을 바탕으로 구속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의 이야기이자 또한 우리의 이야기다. 이 책은 우리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구속하시는 그리스도께로 신학적 시선을 명확히 맞추어 준다. 가장 슬럼프에 빠진 영혼들에게 아낌없이 은혜를 베풀도록 이끌어 주는 따뜻한 주해서다. 나를 희망으로 사로잡은 책이다.

빌 로빈슨(Bill Robinson), 워싱턴 주 스포캔의 휘트워스 대학교 명예총장

 

저자는 극심한 고난과 지독한 의심의 순간에도 하나님께서 우리 삶을 장악하고 주도하시며, 그 모든 순간들을 사용해 그분께서 계획하신 복된 미래로 우리를 이끄신다고 증언한다. 말문이 막히는 사고와 고통마저도 다만 더 크고 좋은 이야기의 소품에 불과하다고 고백하게 할 만큼, 저자의 삶을 만드시고 채우시는 하나님의 손길은 경이로 가득하며 경탄을 자아내게 한다.

박영선 (남포교회 담임목사)

 

5. 목차

감사의 말

머리말

1. 풍상을 견뎌낸 아름다움

2. 이야기를 찾는 등장인물들

3. 등장인물들을 찾는 이야기

4. 무대와 배경

5. 줄거리

6. 저자

7. 시간, 타이밍, 영원

8. 등장인물들의 성품

9. 이야기의 정신

10. 결말과 시작

11. 이야기의 중간

40자평(리뷰)

리뷰 이벤트

전체평점

I 총1평

등록
40자평(리뷰)
별점 내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아내를 간호하는 병상에서 이책을 지인통해 받아 단숨에 읽게 하는 은헤로운책이었습니다 아직도 저희는 투병가운데있으면서도 미켈란젤로의 정을 바라봅니다 언제 끝날지도모르는 기약없음에도...... 2014.04.24
  • 이전페이지
  •  
  • 1
  •  
  • 다음페이지